최고의 타짜 공룡은?

액세서리를 잘 할 것 같은 공룡은?
돌멩이로 돈을 만드는 공룡은?
가장 드립을 잘 하는 공룡은?
티라노사우루스의 아빠 공룡은?
하느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공룡은?
건드리는 것을 무척 싫어하는 공룡은?
속옷을 잘 입을 것 같은 공룡은? (2)
모든 면에서 별로일 것 같은 공룡은?
오지랖도 넓을 것 같은 공룡은?
춤을 가장 잘 췄을 것 같은 공룡은?
똑바로 설 수 있을 것 같은 공룡은?
방귀를 가장 잘 뀔 것 같은 공룡은?
WBC 대표팀이 넘어서야 할 공룡은?
속옷을 잘 입을 것 같은 공룡은?

노상방뇨를 잘 할 것 같은 공룡은?
식성이 제일 까다로울 것 같은 공룡은?
술을 잘 마시는 공룡은?
한국인이 가장 싫어할 것 같은 공룡은?
가장 동양적인 공룡은?
공부 잘 하는 공룡은?


공룡 넌센스 퀴즈 21번째입니다.:) 오늘 주제는 '타짜'입니다. 포커, 고스톱 등 다양하지요. 아무튼 곰곰 생각해보시고 답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고의 타짜 공룡은?

▶ 저를 닮은 제 친구 녀석입니다

그건 바로 (Kol ghuva)입니다. 공룡계 타짜라고나 할까요? :) 누가 한판 하자고 해도 항상 '콜'입니다.

Kol ghuva는 백악기 말에 살았던 알바레즈사우리드로 몽골에서 발견되고 2009에 명명된 녀석입니다. 거의 완전한 다리 화석만 발견되었고, Shuvuuia deserti와 같은 시대를 살았던 녀석이라고 합니다. 몽골어로 다리를 뜻하는 kol과 아름답다는 뜻의 ghuva가 결합되어 명명되었으니, '아름다운 다리'라고나 할까요? :) 그렇다면 각선미가 가장 뛰어난 공룡이라는.... (야)

속명만 놓고 본다면 Mei - 뭬이야? - 와 더불어 가장 짧은 학명을 지닌 녀석입니다. (특이한 학명 - Mei long) 종명까지 합치면 8글자로 메이 롱의 7글자에 이어 2위에 해당하겠습니다.

by 꼬깔 | 2010/02/17 11:05 | 공룡 牛's개 | 트랙백 | 덧글(19)

트랙백 주소 : http://conodont.egloos.com/tb/254265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타치코마 at 2010/02/17 11:22
음... 메롱...? /도주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7 17:42
타치코마님// ㅋㅋ
Commented by 새벽안개 at 2010/02/17 11:45
어째 카드 잡기엔 팔이 좀 짤아보입니다. 할수 있으려나....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7 17:42
새벽안개님// ㅋㅋㅋ
Commented by 장미 at 2010/02/17 12:18
접을 줄도 알아야 할텐데요. 맨날 '콜'만하면....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7 17:42
장미님// 다 보고 치니 접을 필요가 없다는 (야...)
Commented by 누렁별 at 2010/02/17 12:41
"콜" 보다 "고"... 스톱은 없다. 우다다다.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7 17:41
누렁별님// ㅋㅋ 타짜 사전에 스톱은 없다!
Commented by 트로오돈 at 2010/02/17 12:51
근데 콜의 학명도 짱깨집 학명이랑 똑같은거 아닌가요? 저게 고유명사가 아니라 그냥 일반명사로 붙여진거라면 저것도 문제가 있다고 보는게;;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7 17:41
트로오돈님// 그런 측면도 있긴 하지만 예전에도 비슷한 답을 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중국 학명의 문제는 -saurus로 대표되는 부분을 -long으로 일반화한 것에 대한 것과 속명과 종명을 자기 맘대로 - 메이롱이나 반지롱 - 붙이는 것에 대한 거랍니다. 사실 콜, 칸 등은 애교로 봐줄 수도 있을 듯합니다만 - 물론, 라틴화했으면 좋았을 것이란 생각도 들지만요. - 메이 롱, 반지 롱 등은 그저 안습일 따름입니다. ㅠ.ㅠ
Commented by 위장효과 at 2010/02/17 12:51
타짜는 타짜인데 "나 이대 나온 공룡이야!" 이러는 건가요?????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7 17:42
위장효과님// 오호호 :)
Commented by 꽃가루노숙자 at 2010/02/17 13:16
어제 모 님의 포스팅을 보며 님 블로그가 생각나더군요.

http://kr.blog.yahoo.com/dr_kaljaby/1301

야후 쪽은 공룡 기네스가 유행이더군요.^^
Commented by 트로오돈 at 2010/02/17 16:34
근데 링크 가보니 틀린 이론이랑 오래전 이론이 너무 많네요;; 그저 안습;;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7 17:43
꽃가루노숙자님// 아~ 저 분 예전에 다이노옵션이라는 공룡 카페에서 뵜던 분이네요. :) 야후 쪽은 그런 기네스가 유행인가 보군요? :) 그런데 저건 주관적인 부분도 많아서요. :)
Commented by Allenait at 2010/02/17 16:27
진짜 접을 줄 아는 공룡은 없군요(??)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7 17:43
Allenait님// ㅋㅋㅋ 달려라 달려~~
Commented by Niveus at 2010/02/17 23:59
아니 콜만 하고 풋을 안하다니 주식을 모르는 공룡이로군요(...야!?)
Commented by 꼬깔 at 2010/02/18 23:19
Niveus님// ㅋㅋㅋ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